#3 - 9. 심리학 탄생의 배경과 발전 과정
요약
세계 3대 칼빈 주의자는 아브라함 카이퍼, 헬만 바빙크, 벤자민 워필드가 있습니다. 그 중에 마지막 워필드(1851~1921)는 주후 150년에 치유와 기적은 끝났다고 주장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 사도들에게 기적을 한정시켰는데, 마지막 사도인 요한이 주후 150년에 죽었기 때문이라며, [거짓 기적]이라는 그의 책에서 밝혔습니다. 이러한 주장을 휴지주의라고 하는데, 장 칼뱅도 역시 같은 입장이라고, 이 책 신판 115쪽 12째줄에서 밝혔습니다.
그래서 이성주의가 현대신학을 낳게 했고, 현대신학은 성경에서 이성을 초월하는 기적에 대해서, 전면적 부정을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인한 치유의 영성을 불합리하다고 현대신학은 판정한다고 합니다.
그 결과 20세기에 루돌프 불트만이 비신화화를 주장했고, 사신死神신학이 나왔습니다. 이후 유럽에서 주일출석하는 기독교 인구 비율이 한자릿수로 곤두박질 쳤습니다.
배운 것. 새로운 깨달음
이 책 신판 110 ~ 114 쪽에 따르면, 칼뱅주의의 휴지주의=기적중지론의 뿌리는 성경에 근거를 두고 있지 않으며, 18세기에 칸트가 신을 평가하고, 기독교가 비합리적 사고를 강요한다고 결론을 내리고 교회를 공격하던 이성주의에 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영국의 계몽철학가 흄과 과학자 뉴튼이 자신들의 시대에 기적을 관찰한 바가 없다며 휴지주의를 강력히 피력했습니다. 이성주의, 계몽주의 무엇이든 간에, 모두 기독교와 교회를 비판하던 자들입니다.
이들 모두는 17세기의 데카르트의 합리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데카르트는 성경의 믿음에 반대한 의심에 학문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교회를 대적한 이성/계몽주의 철학을 칼뱅학파가 그대로 받아들여서, 내부에서 교회를 죽여왔던 첩자역할을 한 것입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합리주의와 과학이 나오기 전부터 장 칼뱅은 은사중단론을 내세웠다는 점입니다. 장 칼뱅은 기독교를 대적한 계몽주의, 합리주의, 이성주의 철학자들보다 먼저 성령을 대적한 원조 입니다. 그들보다 앞선 시기에 나타난 교회 파괴의 선구자로서, 장 칼뱅은 마귀가 교회 안에 몰래 심어놓은 성령훼방의 앞잡이였던 것입니다(마태13:38).
장 칼뱅은 악마가 씌였기 때문에, 교회를 대적하는 철학자들이 태어나기 전부터, 적(敵)그리스도의 사상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근대 세속 철학의 시조(始祖)보다 1세기 먼저 은사중단론을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덕정 사랑의 교회 최보라 목사가 증언한 대로, 악마가 장 칼뱅의 귀 옆에서 속삭이며 교리를 가르쳐주는 장면을 1983년 서울시 관악구 난곡동에서 하나님께서 제게 보여주셨습니다.
적용
장로교에서 아무 여과없이 장 칼뱅과 칼뱅신학을 받아들이고, 다른 교파들을 이단정죄하며 삼위 하나님의 교회들을 깨뜨리고 있습니다(신명기19:18). 성경의 말씀(엡6:11,17)으로 장 칼뱅의 사상 중 잘못된 부분을 도려내야겠습니다.
성경 어디에도 사도 요한의 죽음으로 기적과 권능이 끝난다는 말씀은 없습니다. 오히려 마태28:18~20을 살펴보면,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와 성령, 끝날까지 우리와 항상 함께 있겠다고 하십니다. 세상이 아주 끝나서 멸망할 때까지 하나님의 권세는 끝나지 않으며, 삼위 하나님은 늘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요한14:16~18에서 성령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를 고아처럼 버리지 않으신다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세상은 성령을 받지도, 보지도, 알지도 못한다고 했으니, 바로 은사중단론, 기적중지론의 장 칼뱅과 그 추종자들은 예수님의 제자가 아니요, 세속 그 자체입니다.
사도 요한의 죽음으로 권능과 기적이 끝났다면, 마태17:20, 누가17:6, 요한14:12를 포함한 믿음으로 기적이 일어남을 강조하는 수 많은 예수님의 말씀들이 다 죽은 것이 됩니다. 그럼 말씀이 살아서 운동력 있다는 히브리4:12도 틀리게 됩니다. 야고보서1:17과 히브리13:8에서 늘 동일하신 하나님과 예수님도 부정됩니다.
장 칼뱅과 그 제자들의 은사중단론을 받아들이면, 결국 성경의 모든 말씀들을 다 부정하는 셈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요한계시록22:18~19에 따라 장 칼뱅과 그 추종자들은 모두 지옥에서 벌 받고 있습니다(살후2:10~12). 오직 롬10:10에 따라서, 지옥교주 장 칼뱅의 교리를 공개적으로 부정하고, 성경말씀만 믿어야 천국에 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