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6일 토요일

Number 40 in the Bible - Judgement on Sumer myth of 40

440을 심판하다!

40은 수메르 신화의 엔키의 특성에 따라, 구원(救援) 및 축사(逐邪), , , 기우제와 관련돼있습니다. 그래서 바빌로니아에서 발견된 엔키 및 숫자 40에 관련된 주문 점토판의 내용은 순 그런 내용입니다. 어려움에서 구원받길 요구하거나, 귀신을 쫓아내거나, 가뭄에 기우제를 지내는 용도로 40의 숫자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제 추측으로, 하나님께서 숫자 40에 대한 심판을 한 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이미 그런 선례를 성경에서 뚜렷이 밝혀놓은 내용이 있습니다. 출애굽기에 나오는 10가지 재앙입니다. 애굽이 받은 10가지 재앙은 애굽신들을 상징하며, 애굽신들을 심판한다고 신학자들이 밝혀놨습니다.
 
마찬가지로 수메르, 앗시리아, 바빌로니아, 가나안, 헬레니즘 지역과 시대를 통틀어서, 40을 구원과 기우제의 숫자로서 여겨왔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구약부터 신약까지, 40일 홍수, 모세의 40년 목동 생활, 모세의 40일 금식, 40일 정탐, 광야 40, 40년의 사울 통치, 다윗을 시험하는 블레셋의 40, 요나가 40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진다는 경고, 예수 그리스도의 40일 금식, 예수님의 부활후 40일간 제자와 생활 등 끔찍하고 고통스러운 사건 및 지독한 시험과 연단 뒤에 얻는 영적 결과만 연결시켜 놓으셨습니다

그래서 결국 신학자들은 40은 고난과 연단의 숫자라고 아예 결론을 내버릴 수 밖에 없었니다. 즉 수천년간 내려온 수메르 종교에서 40이 구원, 축사, 기우제의 숫자에서 성격이 완전히 바뀌어 버렸습니다.
 
따라서 애굽에서 10가지 재앙으로 이집트 종교를 심판하셨듯이, 하나님께서 신구약 내내 통틀어서 중근동의 엔키 신앙을 심판하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숫자 40을 통해서 중근동 종교를 심판하신 것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다른 사람들이 쓴 글을 찾아도 나오지 않습니다. 대부분 여호와 하나님이 수메르 신화의 엔키 신을 베낀 게 아니냐는 얘기 뿐입니다. 하나님께서 40을 통해서 수메르 종교를 심판하신다는 내용은 제가 수메르 신화의 내용과 출애굽기 10가지 재앙에 대한 신학자들의 주장을 토대로 추측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다른 사람에 대한 인용이 없습니다. 실제로 찾아봤지만 허사였습니다.
 
출애굽 10가지 재앙에 대한 학설에 대해서, 신학자들이 수십년 혹은 몇 백년 전에 그 이론을 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으로는 2001년 뉴에이지 사상에 빠져 있던 제가 처음 출애굽기를 읽을 때, 성령님께서 기존의 다른 신화에 대한 제 방대한 지식과 기억을 되살려 주신 뒤에 하나씩 심판하심을 보여주시고 들려주셨습니다. 

제겐 참으로 놀라운 체험이었으며, 삼위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시퍼렇게 눈 뜨고 살아계시며 역사하심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그리고 오직 하나님만이 참이고 나머지는 모두 하나님을 모방했거나 거짓말에 불과합니다.




2장 여호와 하나님의 종교개혁

1편 창세기 기록 증거

최근에 터키 남동부 샨리우르파메소포타미아 유프라테스와 티그리스 강이 만나는 지역에서 괴베클리 테페라는 대규모 종교 사원이 발견됐습니다아래편 사진 터키 남동부 별표 지역입니다


이 유적이 기원전 9600년 쯤에 세워져서 기원전 8200년 전에 버려진 것으로 나옵니다즉 신석기 시대에 만들어져서 신석기 시대에 버려진 대규모 종교사원인데많은 사람들이 놀랐습니다새겨져 있는 동물이 선사 시대에 멸종한 맘모스를 포함한 거대 포유류 및 고대 조류 등인데그 시대에 대형 석조 건축을 한 점에 대해서 놀랐습니다
심지어 기존의 발전단계와 다른 단계로서거주지 다음에 종교시설인데거꾸로 근처 차탈휘위크 거주지의 유적보다 3000년 가까이 먼저 유적이 만들어져서 세상이 놀랐습니다

그러나 근처 터키 남동부 티그리스 강 유역에서 하산케이프 라는 도시에서, 11,500년 전인 괴베클리테페와 동시대 거주지 유적이 다시 발견되므로써, 마을이 발전한 뒤에 신전이 생긴다는 논리가 깨진 게 아님을 확인했습니다
집 터 아래에서 수 많은 사람들의 유골이 발견되므로써당시 사람들은 집 아래에 죽은 사람을 묻는 풍습을 알게됐고그만큼 고대 터키 문명의 구체성은 더욱 확실하게 굳어졌습니다바트만 대학교 메블뤼트 엘리위쉬크 교수가 발굴을 이끌었고, 1천년간 도시가 유지되다가 주민들이 그 도시를 버리고 떠났음을 확인했습니다.

위 그림을 누르면, 해당 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바로 수메르 석판에서 적힌 대로, 수메르 인들은 북쪽에서 발원하여, 북쪽 마을을 버리고 남진하여 사마라 라는 도시 생활을 거친 뒤에, 이라크 남단 지역에서 수메르 문명을 이뤘다는 내용이 증거됐습니다. 그래서 수메르 인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듯이 갑자기 출현한 게 아니라, 아프리카를 넘어 온 인류가 터키를 거쳐서 이라크 남부로 내려온 순서가 증거됐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동시에 아라랏 산에서 방주가 멈춘 뒤에, 점차 수메르 지역으로 사람들이 퍼져 나가기 시작했다는 성경의 창세기 기록에도 부합하고 있습니다.
 

위 그림을 누르면, 해당 설명으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존에 발생했던 수 많은 종교와 신들이 1만년 넘게 중근동 지방을 지배해왔습니다. 이로써 여호와 하나님께서 헛된 신들과 세속 문화를 뿌리뽑고 새롭게 하나님 만의 가르침을 심을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있던 종교와 제도를 정면으로 도전해서 깨부쉬는 작업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통해서 이스라엘 뿐만 아니라, 주변의 수 많은 민족들이 여호와 하나님의 실존을 체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연예계는 시한부 인생 14 - 연예인들이 제대로 잘 살려면

대중문화 종사자들이 살기 위해 참여해야 할 집회 나 단체 여러분이 우선적으로 참여해야 할 곳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이 중에서 덜 부담스러운 곳에 골라서 가셔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내시 십분 김영민의 정치적 보수우파를 위한 음악 연합 활동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