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2일 금요일

목회와 커뮤니케이션 2주차 - 은사가 진정한 커뮤니케이션

목회와 커뮤니케이션 2주차

목회와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나의 의견

 

그리스도와 커뮤니케이션에서 오늘날 은사주의 목사님들이 가장 예수님의 커뮤니케이션을 가장 잘 본받았다고 봅니다.

  • 백성들의 삶에 참여 은사는 기본적으로 사람들의 일상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 예언; 선택장애가 있거나, 선택이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전달하므로써 올바른 선택을 하게 만듭니다. 미래의 위험을 피하도록 알려줍니다.
  2. 신유 ; 병 든 사람을 하나님의 권세로 고쳐줍니다.
  3. 능력행함 ; 귀신을 쫓아내거나, 현실에서 불가능한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4. 영분별 ; 요즘 별의 별 이상한 신학교리가 나와서, 성경의 가르침에 도전, 반박을 합니다. 그런데 영분별의 은사가 있다면, 그러한 신학자들의 머리를 잡고 있는 마귀를 보고 속지 않습니다. 또한 이 사실을 다른 성도들에게 알려줘서 영적 사기에 당하지 않게 해줍니다.
  5. 믿음 ; 예수님을 향한 진리의 믿음이든, 성도의 삶 속에서 현실적 사업, 과업을 지속시키는 믿음이든 간에, 어떠한 역경 속에서도 꿋꿋이 버티게 해줘서 마침내 성과를 얻게 해줍니다.

 

홍익대학교 T동 도서관

  • 권세 있게 말씀함 세상 사람들은 자기가 하는 말에 확신이 없습니다. 100% 말한 대로 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은사주의자들 중에 하나님과 관계가 확실한 사람은, 늘 확실하게, 확신에 찬 말만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100% 이뤄준다는 보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2003년에 홍익대학교에서 T동 도서관 앞에 모인 5~6명의 고시생 친구들이 고시에 합격할 것 같으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들이 하나님께서 뭐든 다 하시고, 너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고 하니 부탁해보고 대답을 들을 수 있지 않느냐고 제게 물어봤습니다. 그 결과에 따라서 자기들도 예수님을 믿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그 자리에서 깊이 기도했습니다하나님, 제가 이들의 말대로 기도하면, 되겠습니까” 

된다!”뭐라고 말할까요?” 모두 다 합격한다고 말해주거라!”
그래서 말해줬고, 그 친구들은 그 자리에서 다 웃었습니다그런데 6년 쯤 지나서 2009년에 한 친구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나 네 말대로 감평사 시험에 합격했고, 난 기독교 여자랑 결혼해서 교회를 같이 다니고 있다!” 

그 이후부터 서울시 정동에서도 행시 5급에 합격한 친구도 만났습니다. 그 다음에도 주르륵 친구들이 고시에 합격했다는 얘기를 전해들었습니다.


연세 중앙 교회 전경

  • 이미지 지향적
예언 은사, 입신 환상 등의 은사 및 기적을 체험하는 사람들은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을 포함한 인간의 모든 감각으로 체감을 하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체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할 때는 다채로운 이미지를 풍부하게 전달합니다.

1981년 즈음에 서울시 금천구 시흥동에서 제게 환상이 임했습니다. 은사반대주의를 표방하는 목사님과 은사주의 할머니 성도님과의 대화입니다. 할머니가 은사에 관한 대화를 하다가 답답해서 목사님께 말씀했습니다.

목사님, 지금 눈 앞에 있는 사과를 먹어보지 않은 사람에게 사과 맛을 어떻게 말로만 전할 수 있겠어요? 성령님도 그와 같아서, 교리와 논리로 토론해봐야 장님이 코끼리 만지듯 딴 얘기할 뿐입니다. 성령은 직접 체험해야만 서로 대화가 가능해요!”

이 이야기를 제가 20살이 넘어, 군 제대를 한 뒤에 연세중앙교회 윤석전 목사님의 설교로 다시 들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연예계는 시한부 인생 14 - 연예인들이 제대로 잘 살려면

대중문화 종사자들이 살기 위해 참여해야 할 집회 나 단체 여러분이 우선적으로 참여해야 할 곳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이 중에서 덜 부담스러운 곳에 골라서 가셔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내시 십분 김영민의 정치적 보수우파를 위한 음악 연합 활동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