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일 일요일

존 스토트가 비판하는 인본주의 신학 - 본론 2 A 가

본론 2 - 01 올바른 접근

서문

현대 개신교단에 만연한 이신론(理神論, deism)

23쪽에는 다음처럼 쓰여있습니다

성경의 종교는 하나님이 시작하신 종교임을 말해주는 것이다! 인간이 하나님을 찾으려고 하기 전부터 하나님은 인간을 찾으셨다. 성경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인간을 찾아오시는 것을 보지, 인간이 하나님을 찾는 것을 보지 못한다.”
 
이 책에서 주장하는 바는, 인간이 주도하는 신학과 종교 제도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도하시는 초자연적 신비와 기적에 입각한, 실질적인 하나님의 활동에서 기독교는 시작됐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이 시대에도 전세계 기독교 성도 사이에서 벌어지는 하나님의 기적과 은사, 신비가 바로 이 시대에도 기독교가 역동적으로 살아남고 부흥하게 해준 유일한 원동력이라는 것을 밝히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은 하나님을 먼 곳에 있는 보좌에 편안히 앉아 인간의 필요에는 개의치 않고 무관심하게 동떨어져 있다가 인간의 간청에 못 이겨 행동을 취하는 분으로 상상한다. 그러나 이것은 아주 그릇된 견해이다.”
 
현재 정통 신학에서 주장하는 바는, 아무리 교리와 궤변으로 해명을 하더라도, 결과적으로는 위에서 존 스토트가 잘 못 됐다고 지적하는 이신론의 주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환상, , 음성, 입신, 현실에서 나타나시고 각종 기적으로 도와주시며, 문제를 해결해주시고, 인간 역사(歷史)를 휘두르심을 부정하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사례를 들면, 김용두 목사가 저술한 불세례 책 시리즈 때문에 서인천주님의 교회는 대신교단에서 제명됐고, 예장 합신에서 신비주의 이단으로 판정을 내렸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그렇게 만날 수 없으며, 천국과 지옥에 다녀올 수 없다는 게 주 골자였습니다.


'성령불·성령춤' 사역 김용두 목사 제명
정통교단이 주장하는 교리는 사도 행전과 요한계시록바울의 서신서에 기록된 베드로바울요한 사도가 초자연적 상황에서 하나님과 예수님성령님을 만난 성경의 체험 기록조차 부정하는 교리입니다

덕정 사랑의 교회도 최보라 목사 개인의 감정이 얽혀서 증언에 상당히 혼란스럽기도 합니다만, 김용두 목사와 같은 이유로 이단으로 지정이 됐습니다.

그 밖에도 여의도 순복음 교회는 장 칼뱅 신학을 받아들이는 조건으로 이단에서 해제됐습니다. 물론 김기동 목사가 마귀에게 속아서 귀신의 120년 수명론을 제기한 결과 이단이 됐습니다만, 김기동 목사가 해오고 있는 축사와 치유 사역은 결코 거짓이 아닙니다. 현재 그의 과욕, 타락, 부패로 변질된 그 사람의 문제이지, 성령님께서 시행하신 기적에 대해서는 비판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이신론(理神論, deism) 심판 사례

더 정확히 말한다면 사람의 죄악된 열매를 지적하고 회개를 권면하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사람이 부패하기 전에, 그 사람의 진심, 충성, 믿음을 보시고 역사하신 성령님의 행적까지 비판, 지적, 음해, 은폐하는 것은 분명한 성령훼방죄악 (마태복음 12 : 31 ~ 33)입니다. 그래서 치유, 축사 사역자들을 이단시하는데 앞장선 목사들이 세운 교회들 마다, 성도들이 불치병, 난치병에 쏟아지듯이 발생합니다 (마태복음 12 : 43 ~ 45).
 
성도들이 병에 걸리기 싫고, 사업이 망하기 싫으면, 은사와 기적을 훼방 = 성령훼방하는 목사의 교회에 가면 안된다. 당장 그 교회에서 나와라!”는 소문이 성도 사이에서 은연 중 퍼집니다.
 
실제로 저는 이 소문을 알콜중독에 걸린 아버지가 있는 친구에게 전해준 적이 있습니다. 은사반대주의 목사님이 은사주의 교회에서 부목사로 재직하다가 담임 목사님의 부도덕한 빌미를 잡고 반기를 들고, 그 교회에서 성도를 대거 끌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분리된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교회 안에 방언, 예언, 신유 등등 은사와 기적을 중시하는 성도들과 치열하게 논쟁, 면박을 줘서 성도들이 화나서 도로 옛 교회로 돌아가거나, 다른 은사주의 교회로 떠났습니다.


그 이후부터 멀쩡하시던 그 친구 아버지가 알콜 중독에 걸리셨습니다. 그 딸은 자폐적, 사회비관적, 반항적 성격으로 말을 도통 안하는 성격으로 바뀌었습니다. 남자에 대한 알 수 없는 분노와 교만, 거부감으로, 늘씬하고 예쁜데도 결혼을 못합니다

이는 분량상 대표적으로 한 가정만 적었을 뿐인데, 그런 사람이 제 주변에 적지 않습니다. 교회를 옮겨서 해결받은 가족들이 있는가 하면, 제 친구처럼 주식투자를 해서 잠깐 돈 버는 승리에 유혹되어 대거 빚내다가 대폭락으로 빚쟁이로 전락한 사람도 있습니다. 그 어머니처럼 교회에 붙어 있으나 관절, 내장, 내분비선 등 온 몸에 병이 든 성도도 있습니다. 성령의 활동을 훼방하는 교회에는 성도들까지 징계를 받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 개신교 사회에서는, 목사와 성도, 교회들이 이단으로 지정되는 게 두려워서 성령 사역을 못 합니다. 성령님께서 아무리 찾아오셔도 시간이 길어질수록, 성도와 사역자들이 성령님의 지시에 순종하지 못하고 은폐하거나 소극적으로 숨어서 하기 급급합니다.
 

그게 너무 답답하시니, 성령님께서 저 같은 사람에게 훈련을 시켜주고 지시를 하십니다. 교회에서 주는 지원금과 성도의 헌금이 필요 없어서, 교단의 압박과 이단 지정 협박에 아무 상관없이 살도록 훈련시키십니다. 스스로 어디서든, 직업을 자유롭게 바꾸고 돈을 구할 수 있게 훈련시키셨습니다. 제가 맨날 왜 이렇게 힘들게 살아야 하냐?”고 되물을 때마다 보여주신 환상을 요약한 것입니다.
 

댓글 1개:

연예계는 시한부 인생 14 - 연예인들이 제대로 잘 살려면

대중문화 종사자들이 살기 위해 참여해야 할 집회 나 단체 여러분이 우선적으로 참여해야 할 곳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이 중에서 덜 부담스러운 곳에 골라서 가셔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내시 십분 김영민의 정치적 보수우파를 위한 음악 연합 활동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