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편 세계 교회 연합이 비판받는 이유
김삼환 목사 "WCC가 무슨 다원주의고 공산주의냐"
한국 교회의 문제는 하나님의 뜻과는 이별하고 오직 사람의 생각으로 자기들이 연합하고 싶은 교회들끼리만 합니다. 대형 교회, 세속적 명망이 있는 교회들끼리 연합을 합니다.
약한 교회를 도우라고 하면 자기들의 말을 잘 듣고 별 문제 되지 않으며, 베풀어 줌으로써 착한 척 할 수 있는 교회만 사귀는 장면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는,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전달하는 쓴 소리를 하는 교회들과 서로 협력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쓴소리를 하는 교회들조차 자기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상석을 차지하려고 서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죄를 회개하기 위해서 미스바의 사무엘 사역을 하라고 연합하라고 예수님께서 경북 예천에서 친히 명령하신 것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목사들은 규모에 마음이 뺏기고, 자기가 싫은 목사와 단체를 따돌림으로써 이기고 싶어 하는 장면을 곧바로 성령께서 보여주셔습니다.
진실한 회개와 십자가를 지지 않고 축복과 은사만 따먹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죄악과 혼합하는데 아무 거리낌이 없습니다. 아무리 사람들이 모이고 협력해도, 죄악과 섞이면 아무 역사를 하지 않겠다고 하나님께서 공언하셨습니다.
“대신에 무명일지라도, 진실로 나의 속마음을 시원케할 사람들을 선택해서 그 죄악된 연합을 깨뜨리고 새롭게 개신교계를 통일하도록, 막강한 이적과 기사로 역사하겠다.”
한반도에 모든 한국인들이 모든 한국 땅 위에 운집한 가운데, 모세와 같은 이가 우뚝 일어나거나 구약의 선지자, 신약의 사도같은 이들이 일어나서 막강한 이적과 기사로 반대파들과 불신자들의 입을 다물게 하고 무릎 꿇리게 하는 장면을 보여주셨습니다.
연합의 규모가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성격이 성경과 부합하고 하나님의 뜻을 시원하게 해주는데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저 자신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싫어하는 쓴소리를 하는, 큰 믿음 교회, 덕정 사랑의 교회, 서인천 주님의 교회, 박성업 목사 같은 하나님의 사람들과 연합하라는 얘기까지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려운 점도 잘 압니다. 제가 나열한 교회와 목사들부터 교만에 쩔어 있는데 자기 자신은 깨닫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신천지, 여호와의 증인, 하나님의 교회 같은 진짜 이단과 연합하지는 마시구요.
여러분 이단 감별사들이, 억지로 이단 누명 뒤집어 씌우는데 혈안이 되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찾는데 집중했더라면, 오늘날 이 글은 제가 쓰는 게 아니라 여러분이 직접 발표하며, 여러분 교회가 하는 사역이 됐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라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시리즈 https://blog.naver.com/jative/222284500992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