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훼방죄가 무엇인가?
outerlevi@gmail.com
서론
이 소제목 안에 있는 내용은, www.outerlevi.kr에 있는 [개신교 지식] 란 아래, [성령을 무시해서 받는 몰락과 심판]이란 글(2018.06.30.토)을 소개하는 서문의 글을 가져다 쓴 글입니다.
성령훼방죄가 이 시대에 없어졌다는 궤변 |
성령훼방죄가 없어졌다고 궤변을 늘어놓는 사람들이 있는데, 한 마디로 성경 말씀과 아무 상관없는, 아전인수(我田引水)하듯이 개인의 상상력을 발휘한 추론에 지나지 않습니다. 성경을 견강부회(牽强附會) 식으로 해석한 결과입니다.
쉽게 말해서 성경을 자기 유리한 대로 해석하되, 없는 말을 지어낸 거짓말이란 뜻입니다. 제가 성경 말씀으로 정확히 성령훼방죄가 무엇이고, 세상 끝날까지 존속함을 설명하겠습니다.
본론
성령훼방죄
정의와 영원성
일단 성령훼방죄의 정의는 은사 사역을 말로 폄훼, 모독하는 것입니다.
마12:22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축사사역을 하니, 24절에서 바리새인들이 “예수는 마귀 힘으로 귀신을 쫓는다”고 비난을 했습니다. 오늘날 이단사냥꾼들이 축귀 사역자들에게 내뱉는 말과 똑같은 말을 당시 바리새인들이 했습니다.
게다가 32절에서 성령훼방자는 영원히 죄사함 받지 못한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는데, “못하리라” 라고 미래형으로 성경에 써있습니다. 언제까지라고 기한도 안 적혀 있습니다. 즉 예수님한테 단 한번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떠난 후 주욱 지금까지, 더 나아가 우리의 미래 시대, 세상 멸망까지도 그 효력이 있음을 미래형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더 나아가 요엘 2:29~31에는 성령을 받는 날과 세상을 심판하는 여호와의 날이 이어져 있습니다. 즉 성령 시대는 세상 종말, 요한 계시록의 심판 때까지 주욱 이어지지, 결코 끝날 수가 없습니다.
성령훼방죄를 우리 시대에 지을래야 지을 수 없다는 사람들은, 요한복음 14장 말씀을 안 읽어서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 하시는 일은, 끝나지 않았고 우리들이 이어가고 심지어 더 큰 일도 한다고, 예수님께서 요한 14:12~14에서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께서 초자연적으로 펼치시며 우리에게 행해주시는 모든 일들은 하나님과 예수님께 영광이 됩니다.
요한14:16과 더불어 마태28:20은 예수님께서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셔서, 우리와 함께 일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심지어 요한계시록 3:20에서 예수님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함께 먹는다고 하셨습니다.
성령훼방죄를 안 지었다고 거짓말 하는 사람들은, 유럽과 미국 개신교 신학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선지자들의 경고를 무시하고 성령훼방죄를 짓다가, 현재 유럽과 신대륙의 개신교는 몰락했습니다 신명기 18:18~19.
한 때 기독교 국가였던 그 나라들이, 주일 출석 개신교 성도가 전체 인구의 5% 밖에 안됩니다. 사람들이 은사중단론을 주장하는 교리 위주의 백인들의 교회에서 빠져나간 이유도, 성경 말씀대로 이뤄진 것이라고 성령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디모데후서 3:5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은사와 기적을 비난하는 자들에게
성령 사역을 비난하는 사람들은 요14:17대로 하나님께 속하지 않고, 세상에 속한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요14:18에서 성령은 우리를 고아처럼 버리지 않는다고 하시니, 요14:20에 따라 은사사역자들이 행하는 기적을 비난하는 것은 그 안의 성령께서 일하심을 비난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정 못 믿겠으면, 예수님께서 행하시는 기적을 보고 믿으라고 예수님께서 요14:11에서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은사사역을 하는 사람들, 특히 초자연적 기적이 나타나는 사람들은, 그 안에 예수님과 성령님께서 들어오셔서 역사하는 것입니다 요한15:4~5,7. 결국 은사사역을 비난하는 것은, 예수님과 성령님을 비난하는 것이고, 성령훼방죄를 지은 것입니다 눅8:16.
더 나아가 그렇게 성령 받은 사람들을 미워하는 것은 예수님과 하나님을 미워하는 것입니다 요한15:18~19. 특히 사람이 할 수 없는 기적을 보였음에도 미워하는 것은 하나님을 미워하는 것이고, 하나님 앞에 뚜렷하게 죄악을 저지른 것입니다. 요한15:22~24
더 나아가 성령의 기적과 은사로 쓰임받는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으로부터 사랑받는 자라고 인증하셨습니다 요한16:26~27.
요한16:14~15에 따라서, 예언이 성경에 나온 말씀과 토씨 하나 안 틀려야 된다고 사람들이 말하는데, 요한16:13에서 장래 일을 우리에게 알리신다고 했습니다.
성경에 이미 적힌 말씀들은 과거입니다. 그럼 장래는 성경에 적히지 않는 미래에 전혀 다른 일들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위 동영상이 2015년에 발표된 뒤에, 2017년에 똑같은 내용으로, MBC TV에서 방영
따라서 예언은 성경 말씀을 녹음기처럼 되풀이 하는 게 아닙니다. 오히려 요한16:14~15는 예언의 소유 주체이자 원천이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말하는 것 뿐입니다.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이 시리즈의 글 모음 위치 : https://blog.naver.com/jative/221614636448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