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 1 하나님께 순종만!
사명 소개
성령님께서 훼방하시는 인간의 계획
제가 2001.5.31.에 제대를 하고, 2002년 3월 홍익대학교에 복학하기 전에 노는 시간동안 웅지 아카데미에서 회계사, 혼자서는 5급 행시 재경원 공부를 했습니다. 그런데 공부가 전혀 진행이 안되고 답답했습니다.
책만 펴면 성령님께서 임하셔서 환상을 부어주셔서 내내 그 환상을 쳐다보고 있으니, 글자가 눈에 하나도 안 들어왔습니다. 한 개 환상이 끝나면 또 다른 환상으로 이어졌습니다. 제 몸이 체감하는 시간은 한 3시간 흐른 줄 아는데, 막상 시계를 보면 10시간이 후딱 지나가있습니다. 책을 집어서 공부한 분량을 보면, 2~3장 정도만 봤습니다. 남들은 그 시간에 아무리 못해도 10장 정도, 보통 15장, 많으면 30장 정도 풀었을 겁니다.
환상과 꿈이 제게 희망을 주는 것도 아닙니다. “네가 아무리 세상공부를 열심히 해봐야 아무 소용없다. 결국 뜬 구름 잡으려고 인생을 낭비할 뿐이다!” 라는 메시지 일색이었습니다.
제가 회계사 공부를 할 때는 제가 빨간 스포츠 카를 타고 꽃다발을 들고 늘씬하고 예쁜 아가씨에게 프로포즈를 하는 장면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성령님께서 제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좋을 때는 합격 순간과 딱 이 때뿐이다!” 그 이후에는 제가 정유량을 재러 석유 창고 위에 실이 달린 추를 들고 올라가는 장면, 창고에서 물품 출납 및 재고량 조사, 관리를 하는 장면을 보여주셨습니다.
가장 최악의 장면은 회계사 숫자가 잔뜩 늘어나서 대형 로펌과 회계회사에 들어가지 못하고 미끄러지는 장면이었고, 그 다음에는 전산 회계 프로그램(ERP)의 등장으로 전문적 개인 회계사무소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숫자가 대폭 줄어들어서 회계사들이 먹고 살기 위해 영업에 발버둥을 치는 미래였습니다.
회계사, 변호사, 의사 등은 개인 사업소를 차리면 개척교회랑 모든 게 똑같습니다. 열심히 전도하듯이 길거리, 시장 바닥에 나가서 열심히 광고뿌리고 영업해야 합니다. 그 걸 보고 나니 다음 생각이 자연스레 들었습니다.
‘이럴 바에 어려운 고시 때려치우고, 차라리 쉽게 신학공부하고 하나님 뜻에 순종하며 마음 편하게 개척교회 설립해서 전도하는 편이 낫겠다! 내 뜻대로 살아도 저리 미친 듯이 영업망을 뚫어야 되는데!’
이 모든 게 지금 현실로 이뤄졌습니다. 그 때 예언하지 못한 것을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불행을 부르는 인간의 노력
홍익대학교 K동 중앙 도서관에서 재경원 행시 공부를 할 때도, 환상이 임했습니다. 그 환상 속에서, 한 남자가 오랜 시간동안 뼈를 깎는 고통으로 사법고시 공부를 해서, 사법고시에 합격하는 장면입니다. 그는 교회에서 늘씬하고 예쁜 여자 연예인을 만나서 결혼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의 귀에 악마가 부정적 생각을 속삭였습니다.
‘나는 오랜 시간 고통을 참아가면서 사법고시를 준비했는데, 내 젊음을 낭비하고 제대로 놀지도 못하고 공부했는데, 그 결과가 아내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하기 위함 뿐이라는 건가? 아내는 날라리처럼 젊은 날 연예계에서 실컷 놀다가 나한테 골인해서 편한 삶만 골라 사는구나? 화가 난다. 내가 겪었던 고통을 아내에게 다 쏟아야겠다!’
그 남자는 자기 고생만 알았지, 연예계에서도 뜨는 1% 안에 들기 위해서 각고(刻苦)의 노력을 쏟아야 한다는 사실을 몰랐던 것입니다. 그 불통(不通) 속에서 남자와 여배우 아내는 이혼했고, 남자는 그 외로움을 엉뚱한 룸살롱 창녀에게 풀었습니다. 자신의 분노에 따른 결과가 진짜 날라리 창녀에게 자신의 돈과 정력을 써버리고, 정작 가정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창녀 또한 연예계에서 뜨기 어렵고 막대한 빚을 지므로, 어쩔 수 없이 선택한 직업입니다.
이상의 장면을 보여주시며, 삼위 하나님께서 제게 환상을 보여주셨습니다. 개인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논리는 자기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 힘들게 만들지만, 하나님을 섬기며 이웃에게 그 가르침을 전도하는 삶은 영생을 전하고 영원한 행복과 복락으로 들어가는 길이라는 것을.
이 환상을 본 2001년의 몇 년 뒤에 여배우 MSB가 사시 합격자를 같은 교회에서 만나 결혼한 뒤에, 얼마 안 돼서 이혼하므로써 현실로 이뤄졌습니다.
이 시리즈의 글 모음 위치 : https://blog.naver.com/jative/221634415202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