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5일 목요일

Judgement on the Europe, Main subject#4 2서 3장 2~3편

2편 관세음보살보문품(觀世音菩薩普門品)
 

아래의 글은 한문으로 된 불교 경전을 한글로 번역한 것입니다. 이 중에서 밑 줄 친 부분은 다음 단원에서 구약 성경과 같은 내용임을 확인하려고 표시해 놓은 것입니다. 미리 말하면, 불교의 관세음 보살은 유태인의 여호와 하나님을 베낀 것입니다.
 

불경 한글 해석본
 
관세음보살은 무슨 인연으로 그 이름을 관세음이라고 하는가 하는 무진의(無搢意) 보살의 질문으로 이 품은 시작된다. 이 물음에 대하여 부처님은 다음과 같이 대답 하신다.

모든 중생들이 괴로움을 받을 때 이 관세음보살의 이름을 지극한 마음으로 부르면 관세음보살은 그 소리를 듣고 그 괴로움을 벗어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불에도 타지 않고 물에도 떠내려가지 않으며, 바람에도 날리지 않고 칼과 몽둥이에도 잘라지거나 다치지 않으며, 귀신에게 괴롭힘을 당하지도 않고 쇠고랑에 묶이지도 않으며 도적의 두려움도 면할 수 있도록 관세음보살께서는 두려움 없음을 베풀어 주신다.
 
, 항상 관세음보살을 생각하고 공경하면 관세음보살은 욕심이 많은 사람은 욕심을 여의게 하시고 성내는 마음이 많은 사람은 어리석은 마음을 여의게 하신다.
 
, 어떤 여인이 아들을 낳고자 관세음보살을 예배하고 공양하면 복이 많고 영리한 아들을 낳게 하고, 딸을 낳고자 이 보살을 예배하고 공양하면 모습이 단정하여 여러 사람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딸을 낳게 한다. 다시 말하면, 입으로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외면 화난 수난 풍난 도장난 나찰 난 가쇄난 원적난(火難 水難 風難 刀杖難 羅刹難 枷鎖難 怨賊難)의 일곱 가지 어려움에서 벗어난다.

마음으로 관세음보살을 항상 생각하고 공경하면 탐 진 치(貪 瞋 痴)3독을 여의게 되며, 몸으로 관세음보살을 예배하고 공양하면 아들과 딸을 소원하는 대로 나을 수 있다. 즉 이구양원(二求兩願)을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아들은 지혜를 상징한 것이요 딸은 자비를 상징한 것으로, 이 구양원은 지혜와 자비를 완성할 수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옳을 것이다.

이러한 한때라도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수지하고 염하며 예배하는 공덕은 62억 항하사 보살의 명호를 수지하고 염하며 신명이 다할 때까지 예배하고 공양하는 공덕과 같다고 하고, 그러므로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수지하라고 권하시고 있다.
다음에, 무진의보살은 다시 관세음보살은 이 사바세계에 나타나 중생을 위하여 법을 어떻게 설하며 그 방편의 힘은 어떠한 것인가라는 물음에 대하여 부처님은 다음과 같이 설하시고 있다.

만일 이 나라에 어떤 중생이 있어 마땅히 부처님의 몸을 나투어 제도해야 할 이가 있으면, 관세음보살은 부처의 몸으로 변신하여 법을 설한다. 이와 같이 성문의 몸. 벽지불의 몸 등 33가지 몸을 나투어 법을 설하여 중생을 제도한다. 그러므로, 중생들은 지극한 마음으로 관세음보살에게 공양하여야 한다. 그렇게 하면 이 관세음보살은 두렵고 위험한 속에 있을 때 두려움을 없게 해 줄 것이다. 그런 까닭에 사바세계에서 이 보살을 시무외자(施無畏者)라고 이름한다. 이 때 무진의보살은 목에 걸었던 영락의 목걸이를 끌러 관세음보살에게 드리려 하였다.
 
관세음보살은 이를 거절하였으나 부처님의 권고에 의하여 이를 받아 둘로 나누어, 하나는 석가모니 부처님께 바치고, 다른 하나는 다보(多寶) 부처님께 바쳤다. 이 때 지지(持地)보살이 관세음보살의 자유자재한 보문시현(普門示現)의 신통력을 듣는 중생들의 공덕을 찬탄한다.
이 품은 구원의 본불이 큰 자비심으로 우리들 중생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사바 세계에 관세음보살로 나타나시어 괴로움 속에서 허덕이고 있는 중생들을 제도하는 것을 설한 법문이다.
 
이 품은 독립되어 관음경(觀音經)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널리 유행하기도 한다. 이 관음신앙은 한국뿐만 아니라 인도 중국 일본 등 대승불교의 모든 나라에서 종파를 초월하여 크게 성행하고 있다. 이 관음경은 관음신앙의 근본 경전으로 많은 불자들에 의해 독송 되고 있는 경전이다.
 
 
 
3편 구약 성경 원문 비교
 


모든 중생들이 괴로움을 받을 때 이 관세음보살의 이름을 지극한 마음으로 부르면 관세음보살은 그 소리를 듣고 그 괴로움을 벗어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불에도 타지 않고 물에도 떠내려가지 않으며, 바람에도 날리지 않고 칼과 몽둥이에도 잘라지거나 다치지 않으며, 귀신에게 괴롭힘을 당하지도 않고 쇠고랑에 묶이지도 않으며 도적의 두려움도 면할 수 있도록 관세음보살께서는 두려움 없음을 베풀어 주신다.
 
이사야 43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입으로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외면 화난 수난 풍난 도장난 나찰 난 가쇄난 원적난(火難 水難 風難 刀杖難 羅刹難 枷鎖難 怨賊難)의 일곱 가지 어려움에서 벗어난다.
 
시편 57
 
1.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하되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서 이 재앙들이 지나기까지 피하리이다
2. 내가 지존하신 하나님께 부르짖음이여 곧 나를 위하여 모든 것을 이루시는 하나님께로다
3. 그가 하늘에서 보내사 나를 삼키려는 자의 비방에서 나를 구원하실지라 (셀라) 하나님이 그의 인자와 진리를 보내시리로다
 
 
마음으로 관세음보살을 항상 생각하고 공경하면
이러한 한때라도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수지하고 염하며 예배하는 공덕은
 
시편 33
 
18. 여호와는 그를 경외하는 자 곧 그의 인자하심을 바라는 자를 살피사
19. 그들의 영혼을 사망에서 건지시며 그들이 굶주릴 때에 그들을 살리시는도다
20. 우리 영혼이 여호와를 바람이여 그는 우리의 도움과 방패시로다
21. 우리 마음이 그를 즐거워함이여 우리가 그의 성호를 의지하였기 때문이로다
 
스바냐 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수지하라
 
요엘 232.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어떤 여인이 아들을 낳고자 관세음보살을 예배하고 공양하면 복이 많고 영리한 아들을 낳게 하고, 딸을 낳고자 이 보살을 예배하고 공양하면 모습이 단정하여 여러 사람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딸을 낳게 한다.
 
창세기 18
 
10. 그가 이르시되 내년 이맘때 내가 반드시 네게로 돌아오리니 네 아내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하시니 사라가 그 뒤 장막 문에서 들었더라
11. 아브라함과 사라는 나이가 많아 늙었고 사라에게는 여성의 생리가 끊어졌는지라
12. 사라가 속으로 웃고 이르되 내가 노쇠하였고 내 주인도 늙었으니 내게 무슨 즐거움이 있으리요
13.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사라가 왜 웃으며 이르기를 내가 늙었거늘 어떻게 아들을 낳으리요 하느냐
14. 여호와께 능하지 못한 일이 있겠느냐 기한이 이를 때에 내가 네게로 돌아오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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