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주의 기도원의 몰락 이유
저의 처가댁은 여의도 순복음 교회를 다니다가, 상처를 입고 교회를 그만 둔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에 올라온 대부분의 글들은, 교회와 신학교가 성령, 은사를 배척해서 심판을 받는다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미처 인터넷에 올리지 못하고 지워진 상당량의 글들이 있습니다. 주로 시온 기도원과 아시아 교회를 중심으로 교회에 전달한 글들입니다.
앞으로 열방예찬교회에도 전달하게 될 글들이기도 한데, 중심적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960~90년대 까지 한국에는 기도원과 은사주의 교회가 극성을 부렸습니다. 그런데 그 교회들은 현재 대부분이 문을 닫았습니다. 대부분의 기도원들은 폐허가 되거나, 전혀 다른 사람들에게 용도 변경돼서 팔려서, 다른 용도로 쓰이거나, 철거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기도원에 가면, 무조건 방언 기도와 광적인 박수와 요란한 춤사위와 함께 시끄럽게 찬양을 발악하듯이 부르라고 시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님이 성도에게 임하고 기적을 베풀도록 하라고 조장합니다.
물론 다윗은 시편에서 목소리를 높여서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자주 말했고, 본인도 하나님의 성궤를 가져올 때 미친듯이 춤을 춰서, 전처인 미갈에게 핀잔을 듣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세우신 이유는 우리 사람들과 교제하기 위함이니, 열렬한 사랑을 바치는 것은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상과 같은 정신병적인 집회로 얻어지는 것은, 과도한 관절 충격에서 오는 관절염과 척추 손상, 고막 손상이며, 일상생활을 소홀한 결과 따르는 가정 파괴와 노후 파탄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민족을 선택하시고, 모세 5경을 주셨습니다. 그 안에 율법들은 이 땅에서 부터 하나님과 이웃을 진실로 사랑하고 배려하며 서로 섬기도록 가르친 것입니다. 그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데 초점을 둔 일반 교회들이 기도원의 성도들을 다 빼앗아서 급성장을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제게 은사/계시/기적 중단론자들을 꾸짖는 것뿐만 아니라, 은사주의자들의 말씀 경시와 은사주의자 및 칼뱅주의자들의 삶 속에서 실천없는 삶에 대해서 통렬히 비판하는 사역도 주셨습니다.
현재 율법폐기론자들과 칼뱅주의자들이 편향적 이신칭의 일변도 교리와 값싼 은혜를 주장하며, 개망나니처럼 아무 말이나 뱉고, 막 사는 것은 매한가지입니다."
아내가 덕정 사랑의 교회에 다녔을 때를 회상하며, 제게 말했습니다.
"나도 다른 교회 성도들처럼, 목사님이 성도를 위해 배려, 위로하고, 힘을 북돋아주는 설교를 할 때, 마음이 편안해요. 나도 처녀때 나라 위한 기도만 하고, 내 삶에는 아무 이뤄지는 게 없어서 답답하고 속이 뒤집혔어요. 그래서 교회를 때려칠라고 작정을 했어요."
일반교회가 급성장한 이유
일반 교회들이 성장한 이유가 위 내용 때문입니다.
일반교회들은 자타공인 능력이 없는 줄로 착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성령의 9가지 은사중에서, 방언, 통변, 예언, 능력 행함, 귀신 쫓음, 병 고침을 강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반 교회들이 가르치는 하나님의 말씀은 세상을 이기는 힘이 있고, 그 설교를 들은 성도들의 삶과 영혼을 일으켜 세워주는 힘이 있습니다.
히브리서 4:12 KRV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말씀과 사역을 편식하지 마라!
- 열방예찬교회와 사랑제일교회는 악의 무리, 진보좌파와 싸우는데에 특화돼서, 설교가 투쟁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 한편 여의도 순복음 교회는 너무나 능력과 비전, 성장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신비주의 기도원들은 신유나 예언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 칼뱅주의 교회와 구원파 교회들은 편향적 이신칭의 교리 만능주의 때문에, 죄 지어도 아무 양심의 가책도 없고, 얼굴에 철판 깔고 죄 짓기를 밥 먹듯이 하며, 방귀 뀐 놈이 오히려 성을 냅니다! 교인이나 목사나, 모두 싸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