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대 졸업생들 단톡방 에 올라온 내용인데 현재 한국의 상황을 상당히 정확하게 분석하고 자가 대비책까지 제시한 내용이라 상당한 설득력이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황분석
1.확진자가 천명이 넘어가면 2주 후 부터는 사망자들이 급격히 늘어날 수 있음.
2. 이렇게 되면 나도 감염되기 쉽고, 병원 에 가는 것이 불가능 해 짐.
3.현재도 선별진료소 에서 감염되는 사례 가 꽤 있다고 함.
☆대비책
비상약 준비: 아스피린,애드빌, 타이레놀.등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 항생제, 진해 거담제 등을 미리 가능한한 가족 수대로 사 두세요.
병원의 입원실이 모자라면 할 수 없이 자가격리해야 하고 2주 이상 외부 출입도 불가하니 비상 식량도 준비 해야 합니다.
1000명의 확진자가 넘어 갔다는 건 우리나라 사정으로 볼 때 '지역감염단계' 로 들어 갔다는 얘기 입니다. 이 말은 어느 특정 지역이나 장소 를 막기엔 늦었고 산발적으로 각 도시 , 지방, 장소를 불문 하고 광범위하게
확진자가 발생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내가 아무리 조심한다해도
완전히 막기가 힘 듭니다.
☆확진 후 증상
개개인의 면역의 상태에 따라 예후는 매우 다르지만
1)대부분의 경우 심한 감기, 혹은 몸살 처럼 지나가지만
2)고령층(65세이상),심ㆍ혈관계 이상 질환, 호흡기질환이 있는 경우가 고위험군에 속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하고 필히 입원 치료 를 받아야 합니다.
☆예상되는 조치
현재 한국의 코로나 진행 상황 으로 볼 때 다음 주중 에는 다중이 모이거나 사용하는 공공시설 폐쇄, 대중 교통의 운행제한, 등의 제한적 조치가 나올수 있고, 특히 서울에서의 발병및 확진 추이가 급속히 늘어나면 위의 조치 들은 바로 시행될 것 입니다. 1일 이후 돌아 가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事前, 事後를 대비 해야 합니다.
☆결론
국가가 국민을 못지켜 주고 그들의 정치적 야욕을 위해 근본적인 수습책 (발병진원지로부터의 원천 봉쇄, 병상,마스크, 방호 장비 등의 미확보 등 사후 조치) 마저도 안 취하는 상황을 보면 이제는 우리의 건강 은 우리 스스로가 지켜야 합니다. 이 정부의 방역과 보건 의료 정책을 믿으시면 안됩니다.
완전히 뚫렸습니다.
이 정부는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 겁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의료 시설, 의료진, 병원 시설, 장비는 세계 최고 수준 입니다. 이렇듯 경쟁력있는 의료 부문도 이정부 의 무능력과 무지와 독선으로 추락 했습니다. 과거 사스나 메르스를 훌륭히 극복한 대한민국의 의료의 수준을 이 정부는 완전히 망가 뜨리고 여전히 사과 한마디 없이 보건 행정의 책임자는 그탓을 자국민의 탓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자기만 알고 있지 마시고 가능한 많이 알리세요. 그래야 준비를 합니다. 앞으로 3일간의 상황을 예의 주시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시기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